티스토리 뷰


HOT는 90년대 중반부터 2000년초반까지 5년동안 당시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인기가 있던 아이돌 그룹입니다. 데뷔일은 1996년 9월 7일입니다. 해체를 해서 안타깝지만 만약 해체를 하지 않았다면 더 오래 인기를 누리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아이돌의 원조급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각자 다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오티 이전에는 팬덤문화가 이정도로 강력하지 않았으나 이후로는 풍선, 콘서트, 우비 등 연예인 굿즈 등이 새로운 문화가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HOT 전성기 콘서트 모습과 멤버 다섯명 장우혁 토니 이재원 문희준 강타 HOT 리즈시절, 히트곡 등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전세대를 아울러 인기가 있었지만 HOT 이름 뜻 이 HIGH FIVE OF TEENAGERS (10대들의우상) 인것과 같이 10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콘서트를 열면 잠실 주경기장이 꽉 채우는 정도였고 특히 드림콘서트에서는 에이치오티 상징인 하얀 풍선 물결이었다고 합니다.




HOT 팬규모는 지금과는 비교가 어려울듯 하나, 지금까지도 그에 견줄만한 그룹이 없을만큼 리즈시절 인기는 독보적입니다. 강타, 토니, 문희준은 주로 보컬을 맡았고 장우혁과 이재원은 래퍼였습니다.  






히트곡으로는 캔디, 행복 전사의 후예, 아이야, 빛 등이 있으며 특히 빛은 강타가 작사 작곡한 히트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활동당시에는 젝스키스와 라이벌 관계에 있었으며 최근 젝스키스는 무한도전 토토가에 출연해 다시 가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HOT 해체이유는 그동안 떠돌았던 불화보다는 어린나이에 감당하기 어려운일로 해체가 된 듯합니다. 재결합 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HOT 리즈시절 팬덤과 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